홈  >   > 

부동산가업승계 문의하기 >>

제가 예전 자산관리회사에서 관리했던 고객분들은 대부분 강남에 빌딩을 보유하고 계셨습니다. 이분들의 고민은 과도한 소득세,건강보험료, 앞으로 예상되는 상속세 또는 증여세였습니다. 무리한 부동산가업승계 플랜으로 모험을 하셔서는 안 됩니다. 정확하고 예측가능한 플랜으로 계획하셔야 지금의 수익을 후손에게도 물려줄 수 있습니다.

합병/분할 문의하기 >>

기업은 여러가지 이해관계로 인해서 합쳐지기도 하고 나눠지기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잘못된 계획으로 인해서 합병 또는 분할이 무산되거나 막대한 대가를 치르게 된다면 합병,분할의 효과는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합병,분할은 전문가와 협의를 통한 충분한 사전준비가 필요합니다.

가업상속공제 문의하기 >>

가업상속공제의 도입된지 10여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정착되지 못한 제도 중에 하나입니다. 주된 이유는 엄격한 사후관리 규정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후관리는 계속적으로 완화되어 왔고 앞으로 더 현실성있게 보완되리라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공제액 500억원은 엄청난 혜택이고 세금 250억원 가량을 절세할 수 있는 탁월한 제도입니다. 하지만 혜택이 큰 만큼 잘 검토하고 준비해서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주식증여특례 문의하기 >>

주식증여특례는 향후 주식가치 증가가 예상되는 기업의 주식을 증여하고자 할때 유용한 특례입니다. 5억까지는 증여세를 면제해주고 초과하는 30억에 대해서 10%의 증여세만 납부하게 됩니다. 기간제한없이 상속재산에 합산되기 때문에 증여하기 이전에 그 실익과 유불리를 판단하셔서 특례제도를 활용하셔야 하겠습니다.

창업자금증여특례 문의하기 >>

새로운 사업을 하려는 자녀에게 창업자금을 증여하는 경우 저율의 증여세만을 과세하는 제도입니다. 아버지와 동일한 업종도 창업은 가능하나 그 실질이 창업이라고 보기 어려운 경우에는 감면해줬던 증여세가 추징됩니다. 반드시 창업자금증여특례 등의 전문가와 상의 후 의사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가업포기컨설팅 문의하기 >>

중소기업을 승계한다는 것은 보통일이 아닙니다. 가장 큰 걸림돌은 막대한 상속세,증여세이고 이러한 이유로 가업승계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가업승계 컨설팅을 받고 가업을 포기하겠다고 결심하는 대표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혹여 가업을 포기한다고 했을 때는 여유있는 시간을 가지고 회사를 정리해 나가야 합니다.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추가